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남북 월드컵 동반 진출, 네이버의 발빠른 첫화면 편집
    나의 이야기/Fever Pitch 2009. 6. 18. 15:26






    월드컵 사상 처음으로 남북한 월드컵 동반 진출이 이루어지자 네이버가 발빠르게 첫화면을 편집했네요. 첫화면 상단 네이버 로고 옆에 남북한 선수(안영학과 박지성?)의 이미지를 배치하고 남북한 월드컵 동반 진출이라는 문구를 넣었습니다.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면 남아공 월드컵 뉴스란으로 이동하게 했습니다.





    그런데 다음은 아직 아무런 편집이 없네요. 사실 축구팬이라면 아시겠지만 평소 네이버는 대부분의 국내 언론의 경향을 그대로 따라 축구보다는 야구 위주의 편집을 해왔습니다. 반면에 다음은 축구 쪽에 좀 더 비중을 두어 축구팬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죠. 이 점은 뉴스 섹션의 배치를 봐도 알 수 있는데 네이버는 야구-해외야구-축구-해외축구 순으로 배치되어 있는 반면 다음은 축구-해외축구-야구-해외야구 순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에 최훈의 MLB 카툰이 있다면 다음엔 샤다라빠의 풋볼다이어리가 있죠.









    평소에도 다음은 네이버에 비해 어딘가 투박하고 영리하지 못한 것 같은 모습이 있는데 이번 첫화면 편집에서도 그런 면이 엿보입니다. 평소에 축구에 더 많은 비중을 두었으면서도 정작 남북한 월드컵 동반 진출이라는 특수(?) 앞에서는 네이버의 발빠른 대응에 한발짝 밀리고 있으니까요. 반면에 평소와 달리 다시 월드컵이 다가오자 대대적으로 축구 위주의 편집을 하는 네이버는 정말 얄미울 정도로 영리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