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종로맛집] 베이징 코야 - 베이징 덕을 맛볼 수 있는 중식당
    나의 이야기/식사일기 2009. 1. 7. 08:19



    베이징 덕은 지난 베이징 올림픽에서 꼭 맛봐야 할 음식으로 꼽혔던 메뉴입니다. 올림픽은 전 세계인들이 모이는 축제이기 때문에 개최국의 독특한 문화가 세계로 널리 퍼지는 계기가 되기도 하는데요, 다양한 문화들 중에서 가장 쉽게 퍼지는 것은 아마도 그 나라의 음식 문화가 아닐까 합니다. 도쿄 올림픽에선 스시가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려졌고, 서울 올림픽을 통해선 김치와 불고기가 유명해졌다고 하더군요. 베이징 덕을 맛볼 수 있는 있다기에 찾아간 종로의 베이징 코야입니다.  
      





    의미없는 연장샷. 테이블에는 북경오리구이의 유래와 효능 등이 적혀 있는 종이 받침이 있습니다. 두 명이서 오리 한 마리를 다 먹을 수는 없어서 오리구이가 포함된 코스를 시켰습니다. 오리 한 마리는 55,000원, 오리구이가 포함된 점심 스페셜 코스는 1인 25,000원이었습니다. 10% 부가세 별도가 아니어서 좋더군요. 아직까진 음식 가격외에 부가세를 따로 받는 식당에 가면 기분이 썩 좋지 못한 것이 사실입니다.



    코스 요리 중 가장 먼저 나온 '네가지 냉채'인데요, 비주얼이 심하게 딸리네요. 큰 접시에서 제가 덜은 게 아니고 처음부터 저렇게 두 접시 나왔습니다. 좀 보기 좋게 담아오시지... 첫 인상이 별로였습니다. 위에 보이는 소스는 오리고기를 찍어 먹는 소스인데요, 하나는 묽은 춘장소스고, 하나는 두반장, 고추기름으로 만든 소스 같았는데... 서빙하시는 분께 "이게 무슨 소스예요?"라고 물었더니 "오리 찍어먹는 소스예요"라고 말하고 휙 가버리시는 바람에 확인 못했습니다. 아니 누가 오리 찍어먹는 소스인지 모르냐고요~ -_-




    오리 뼈로 우려낸 육수. 진한 오리 국물 맛을 기대했는데 땅콩 버터 맛이 나더군요.
    여기까지는 좀 실망스러웠습니다.





    해물 누룽지탕. 이 날이 좀 춥던 날이어서 더 맛있게 먹었던 메뉴입니다. 구수하고 뜨끈뜨끈한 것이 아주 좋았습니다.
    이제야 유명한 집의 포스가 조금씩 느껴지기 시작하더군요.






    드디어 나온 베이징 카오야, 베이징 덕, 북경오리구이. 원래 한 마리를 주문하면 요리사 분께서 직접 테이블 앞에 가져와서 해체하는 모습까지 보여준다고 합니다. 저희는 코스로 시켰기 때문에 이렇게 접시에 담아져서 나왔습니다. 기름이 쏙빠져서 껍질은 바삭바삭하고, 고기는 부드러웠습니다. 양이 꽤 많더군요. 오리 반 마리는 족히 돼 보였는데 무슨 일인지 다리는 두 개나 들어있었습니다. 님하 감사! 








    오리를 싸 먹을 밀 전병.



    오리 한 점을 소스에 찍어 생파와 함께 밀 전병에 싸먹으면... 흠. 침 넘어가네요. 음식 사진 올리면서 가장 괴로울 때가 이렇게 그 맛이 떠오를 때죠. 특히 맛있게 먹었던 음식일 수록 미칩니다. 아주. 원래 북경오리구이는 오이 채도 함께 싸먹는다고 하던데 이 곳은 그냥 생파만 나오더군요.

     



    오리 껍질. 화덕에 굽기 때문에 기름이 쏙 빠져서 바삭바삭합니다. 씹을 수록 고소한 맛이 우러나더군요. ㅠㅠ
     




    꽃빵과 부추잡채.
    배불러서 눈물을 머금고 오리도 남겼는데 보들보들한 꽃빵을 보니 또 구미가 당기더군요. -_-
    하지만 아직 식사 메뉴가 남아 있었기 때문에 부추만 조금 집어 먹었습니다.  




    마지막 식사로는 기스면과 짜장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면이 얇은 편이고 국물이 담백해서 부담없는 맛이었습니다. 불굴의 의지로 남기지 않고 다 먹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기스면을 좀 남기고 오리를 마저 먹을걸... 남기고 온 오리 껍질이 아직도 생각납니다. ㅠㅠ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베이징 코야 종로 본점의 위치 정보로 이동합니다.
    원래는 신촌에 있다가 종로로 옮겼다고 하더군요. 홈페이지도 있는데 관리는 거의 안되고 있습니다.
    게시판이 온통 스팸광고 천지.. 하지만 메뉴와 가격정보는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겁니다.


    다음 지도 링크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