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익산맛집] 땡초화끈이 - 엄청 매운 닭 양념구이, 꼬치, 떡볶이
    나의 이야기/주안상 2010. 7. 2. 14:03

    [익산맛집] 땡초화끈이 - 엄청 매운 닭 양념구이, 꼬치, 떡볶이



    언젠가 한 밤 중에 동생 친구가 맥주와 함께 사들고 온 땡초 화끈이 닭 날개 구이.



    닭꼬치



    닭꼬치 해체.



    맥주 사들고 온다기에 잔을 냉동실에 얼려놨습니다.
    크고 두꺼운 잔이라 제대로 얼었네요.



    맥주 때깔이 고와서 한 장 더.



    화끈한 불 맛이 밴 닭날개.



    이렇게 비닐 장갑 끼고 뜯어야 제맛.



    다른 날 또 땡초 화끈이.
    누나가 땡초 화끈이 매니아입니다. 사실 저는 누나가 이거 시켜먹자고 하면 양 적으니까
    그냥 네네나 먹자고 하는데 시키면 매운 맛에 헥헥거리면서 맛있게 먹습니다. ㅋ 
    저는 안가봤는데 누나는 매장에 가서도 자주 먹는다고.

    매장은 테이블이 몇 개 없고 좁은데 손님이 끊이질 않는다네요.



    이 날은 좀 덜 맵더군요. 매운 맛이 일정치 않기 때문에 매운 걸 원하면
    주문할 때 꼭 맵게 해달라고 부탁해야 합니다.




    함께 시킨 떡볶이 매운맛. 청양고추를 다져서 넣은 게 보이더군요.
    예전엔 떡볶이 시키면 불닭집 떡볶이처럼 국물 없이 양념떡 스타일이었는데
    언젠가부터 국물있는 떡볶이로 바뀌었습니다.
    5,000원에 세 명이서 충분히 먹을 정도의 양. 둘이 먹다가 많이 남겼네요.




    가볍게 맥주 한 잔.

    매운 땡초 화끈이랑 시원한 맥주는 환상의 궁합이지만 좀 많이 먹으면
    다음 날 특정 신체부위가 따꼼해집니다. 네, 똥꼬죠.

    그때마다 저는 땡초 화끈이가 아니라 똥꼬 화끈이라고 쓰라린 똥꼬를 부여잡고
    툴툴대지만 뭐 매운 맛이란 게 다 그렇죠. 먹고서 괴롭지만 한 번씩 땡기는.
    매운 맛을 느끼는 건 미각이 아니라 통각이라잖아요.

    닭날개의 뼈가 짙은 색인 걸 보면 냉동닭을 쓰는 듯 합니다.
    교촌 같은 비싼 프랜차이즈 닭집도 수입 냉동닭을 쓰는데 동네 조그만 닭집에서 냉동닭 쓰는 게
    흠이 될 순 없겠죠. 그런데 민감하지 않고 자극적인 매운 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겐 딱.
     



    닭날개가 가장 개념 메뉴. 양은 좀 적은 편입니다.
    둘이서 닭날개만 2인분 시키면 모자람.








    부록




    매운 거라 일절 안줬더니 눈만 끔뻑끔뻑하는 토실이.




    '나의 이야기 > 주안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뱅이 무침과 맥주  (6) 2010.08.17
    포엑스 엑스포트 라거, 레페 브라운, 밀러  (17) 2010.06.27
    집에서 소고기 구워먹기  (6) 2010.06.21

    댓글

Designed by Tistory.